(2011-12-28) 3D전문기업 케이디씨그룹(대표 김태섭)은 김태섭 회장이 지난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 프리마에서 열린 한국문화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회장은 한국 3D시장의 발전과 3D입체영상 문화 확산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리얼3D콘텐츠제작자협회 회장직을 수행하며 글로벌 3D콘텐츠협의체 구성을 위한 국제포럼을 개최하는 등 3D산업계의 개척자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이처럼 다양한 3D콘텐츠 산업 제반 활동을 통한 문화산업부문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문화산업학회(회장 도명국)에서 수여하는 기업부문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상을 받게 됐다.
한국문화산업대상은 문화산업을 발전시키고 관련 업계에 경영 성공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2008년 처음 제정됐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매년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국가 공헌ㆍ사회적 기여도, 문화산업계 기여도, 매출액, 글로벌 활동, 기타 활동성과 등을 기준으로 세 차례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공공부문, 기업부문, 개인부문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가 후원했다.
김태섭 회장은 “3D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에서 그치지 않고 3D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만들려는 경영이념에 대해 한국문화산업학회에서 높은 평가를 해주신 듯 하다”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기업과 협회가 함께 협력하여 3D콘텐츠 부문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리얼3D제작자협회는 2012년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제2회 세계3D콘텐츠포럼’과 ‘국제3D영화제’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디씨는 세계에서 2번째로 극장용 3D영사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세계 시장 점유율2위를 차지하고 있는 3D전문 기업이다.
(끝)